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
2012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 조직위 출범 승강기 산업과 안전 접목한 세계 최고 박람회로 육성
10월23일부터26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서 개최
김승호 승강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명예위원장 위촉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승강기 산업과 안전을 접목한 최대 규모의 박람회가 열릴 예정에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공창석)은 지난 18일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Green City Week'(녹색도시주간)주제로 '2012년 한국승강기안전관리엑스포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엑스포 조직위원장인 공창석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장을 비롯해 주최인 행정안전부 장석홍 재난안전실장, 명예위원장인 김승호 승강기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최강진 승강기보수업협동조합 이사장, 홍성조 엘리베이터협회장, 승강기 업계 대표자, 협력기관, 학계 등 관련인사 80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조직위 출범은 행정안전부 주최로 오는 10월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될 '2012년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의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승강기 산업인들의 의지를 결집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또 조직위는 이날 엑스포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금호엘리베이터 이재복 대표, 해성산전 이현국 대표, 송산특수엘리베이터 김운영 대표 등 10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특히 이번 엑스포는 'Green City Week'주제에 걸맞게 도시건설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승강기안전엑스포'를 비롯해 '건축산업대전','스마트그린빌딩엑스포','공공환경시설박람회' 등 4개 박람회가 대규모로 동시 개최된다.
한편 승관원은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6월까지 참가 신청을 하는 기업에 한해 10% 인하된 가격으로 참가 부스를 제공해 줄 계획이다.
엑스포 조직위원장인 공창석 원장은 "오는 10월2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는 한국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승강기 전문 박람회로 산업과 안전을 접목해 어떤 박람회에서도 접할 수 없었던 특별한 볼거리를 주고 승강기산업의 도약을 위한 하나의 디딤돌을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