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콜랩,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최우수상 수상

산업정책연구원 윤경ESG포럼 주관 ‘제2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22-04-28     최재혁 기자
한국이콜랩 류양권 대표이사(좌),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우)(사진=한국이콜랩)

[CEONEWS=최재혁 기자] 한국이콜랩이 윤리경영을 실천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이콜랩은 28일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2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 윤경ESG포럼이 주관하고 국민권익위원회가 후원하는 ‘제2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은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기업과 기관에 시상한다.

한국이콜랩은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바탕으로 임직원 및 협력사 등 주요 관계자에 대한 윤리경영 실천을 내재화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이 수여하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국이콜랩 류양권 대표이사는 이날 140여 명의 기업인, 사회 단체 및 학계 관계자들과 함께 ‘제 19회 윤경CEO서약식’에 참여했다. 이들은 책임 있고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의 실천과 더불어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달성을 위해 CEO 차원의 노력을 다할 것을 서약했다.

한국이콜랩 류양권 대표이사는 “한국이콜랩이 비즈니스 성과 및 사회적인 가치 창출을 위해 그간 해온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콜랩의 비전과 가치에 부합하는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며, 산업과 사회의 공정하고 투명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콜랩은 식품 안전을 증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며, 물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여 인류와 필수 자원을 보호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1923년에 미국에서 최초 설립되어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콜랩은 1987년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한국이콜랩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이콜랩은 지난 2007년 세계적인 기업 윤리 평가 기관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주관하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선정된 이래 올해까지 16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