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정] 7월 혁신 소통의 날 엄금희 지역사회 공헌 경기도지사 표창 받아
엄금희 주민 복지와 치매 예방을 위한 마음건강위원회 강화
2023-07-09 이재훈 기자
[CEO DAILY= 이재훈 기자] 안성시는 지난 4일 오후 13시 30분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7월 혁신 소통의 날 행사를 열었다.
7월 '혁신 소통의 날'은 직원화합과 소통의 장으로서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엄금희 안성 2동 아양 7통장에 대한 김동연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엄금희 안성 2동 아양 7통장은 평소 봉사와 선행을 실천하여 타인의 귀감이 되어왔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기려 경기도지사의 표창을 수상하였다.
그동안 엄금희 안성 2동 아양 7통장은 안성시에서 제일 먼저 마음건강위원회를 조직하여 복지와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건강, 안정적 심리 상담을 통해 안성시와 안성보건소, 안성시 노인복지관, 연화마을 등과 함께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집중적으로 해결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 아양 7통을 포함한 아양동 전체가 안심 치매마을로 지정되는데 큰 기여를 해왔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치매 조기검진을 위한 상담과 치매예방교실을 통한 치매선별검사, 인지강화교실의 치매진단검사, 치매진단에 따른 치매감별검사 등으로 치매환자의 관리와 치매예방관리교육, 치매가족 지원활동을 수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