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7, S7엣지 출시

듀얼 픽셀 F1.7조리개로 야간 촬영 가능

2017-02-07     이재훈 기자

방수와 방진 최고 등급 IP68 획득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 200GB 확장

열린 슬로건 ♥7(러브마크) 캠페인 진행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 S7과 S7 엣지'가 출시됐다.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 S7과 S7 엣지'는 메탈과 글래스의 조화로 탄생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듀얼픽셀 기능을 장착해 야간에서 밝은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방수와 방진기능을 탐재해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을 적용해 200G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여기에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삼성전자가 지난 2월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6’개최를 시작으로 지난 7일 중국 상하이에 이어 지난 1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갤럭시 S7'과 ’갤럭시 S7엣지‘ 선보여 주목받았다.

이번에 공개된‘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은 메탈과 글래스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모두 담은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으로 전 세계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에 취임한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고객에 대한 ‘사랑’과 파트사에 대한 ‘존경’ 그리고 임직원에 대한 ‘신뢰’를 경영키워드로 삼아 소비자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고민해 혁신적인 제품인 갤럭시 S7과 갤럭시 S7엣지를 정말 장인정신으로 만들었다”면서 “앞으로도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이를 둘러싼 다양한 제품, 콘텐ㅊ, 서비스를 통해 종합적인 경험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해 나가겠다”고 평가했다.

특히 고순동 사장은 “고객 서비스 감동실현을 위해 1년 후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환해주는 ‘갤럭시 클럽’을 야심차게 준비했으며 ‘러브마크 캠페인’을 통해 자유로운 젊은 소비자들을 집중공략하면서 직접 글로벌 판매처의 파트너사 대표을 만나 판매를 독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갤럭시 S7 엣지’는 전후면 모두 커브드 글래스를 적용해 곡선미가 더욱 강조됐으며 5.5인치 대화면에도 불구하고 베젤은 더욱 얇아지고 디자인 또한 콤팩트해져 한솝으로 잡히기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역사를 새롭게 바꿀 만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탑재했다.

최고급 DSLR카메라에서 볼 수 있는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적용했고, 전후면 카메라 모두 F1.7조리개값의 렌즈가 탑재돼 저조도 상황에서도 또렷한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5.1인치형, 5.5인치형의 대화면 자체를 플래시로 활용하는 ‘셀피 플래시’ 기능으로 셀피를 더욱 화사하게 찍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파노라마 샷 촬영 시 피사체의 움직임까지 기록하는 ‘모션 파노라마’, 영상을 압축해 짧은 시간에 보여주는 ‘하이퍼랩스’ 등 누구나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은 방수∙방진 최고 규격인 IP68 등급을 획득해 먼지와 물의 유입으로부터 최고 수준의 보호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전체 구조뿐만 아니라 USB 단자, 이어폰 잭 등의 개별 부품까지도 방수∙방진을 적용해 별도의 커버 없이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을 적용해 최대 200G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게다가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을 늘려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갤럭시 S7 엣지’는 3,600mAh, ‘갤럭시 S7’은 3,000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두 모델 모두 더욱 빨라진 유∙무선 고속 충전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는 PC 만큼 생생하게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 불칸(Vulkan)과 게임 런처, 게임 툴스 기능을 탑재해 게임에 최적화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약 30만원 상당의 게임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갤럭시 게임 팩(Galaxy Game Pack)’ 을 제공한다.

‘갤럭시 게임 팩(Galaxy Game Pack)’ 에는 블리자드(Blizzard), EA, 게임로프트(Gameloft) 등 글로벌 최고의 게임 업체 총 27개사의 45개 게임이 담겨있어 게임마니아를 유혹하고 있다.

‘갤럭시 S7 엣지’는 엣지 패널을 2배 이상 확장하고 ‘태스크 엣지(Tasks edge)’와 ‘빠른 도구 모음(Quick tools)’기능을 추가했다.

​‘태스크 엣지’는 한 번의 터치로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구동시키거나 특정인에게 빠르게 연락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원하는 메뉴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빠른 도구 모음’은 자, 나침반, 손전등 등의 편의 기능을 한 번에 실행할 수 있다.

일상을 360로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주는 ‘기어 360’은 180도 범위를 광각 촬영할 수 있는 두 개의 195도 어안렌즈를 탑재해, 주 렌즈가 찍은 영상을 하나로 합쳐 수평과 수직 방향 어디든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컨텐츠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양쪽 렌즈를 모두 사용하는 듀얼 모드로 360도 고해상도(3840*1920)동영상과 3,000만 화소의 사진을 촬영할수 있으며 F2.0 렌즈를 적용해 저조도에서도 밝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출시를 맞아 ♥7(러브 마크) 캠페인을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7’의 혁신에 공감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한 두 단어로 규정짓지 않고, 누구나 마음대로 읽고 자유롭게 해석할 수 있도록 열린 슬로건을 만들었다.

삼성전자는 캠페인의 취지를 살려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7의 뜻을 만들어가는 온라인 이벤트와 이모티콘 이벤트 등 새로운 슬로건과 관련된 다채로운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젊은 세대의 일상을 360도의 새로운 시각으로 촬영한 ‘스낵무비 360’ 영상을 ‘갤럭시 S7’ 마이크로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galaxys7/)에 티저 형식으로 공개했으며, 카메라 특화 기능을 강조한 ‘Day & Night in 제주’ 인터렉티브 디지털 갤러리도 운영 중이다. 지난 12일부터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대규모 체험존 ‘Touch ♥7’도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의 한국 출시에 맞춰 ‘삼성 페이’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며 모바일 결제 시장의 저변 확대에 나선다.

‘삼성 페이’는 국내 주요 신용카드사, 온라인 쇼핑몰, 지급결제대행사(Payment Gateway)사와의 협력을 통해 지문인식으로 빠르게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 확대하고 고객 편의를 대폭 강화한다.

또한, 기존 우리은행에서 가능했던 ATM 서비스를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 기업은행, NH농협은행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한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결제부터 ATM입출금 서비스, 포인트 적립, 대중교통 이용까지 더욱 편리하고 자유로운 모바일 결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고객만족서비스 차원에서 1년간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를 사용후 반납하면 새로운 스마트 폰으로 교환해주는 획기적인 서비스인 ‘갤럭시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삼성전자 공식 온라인 사이트(http://www.samsung.com/sec/galaxys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고가는 ‘갤럭시 S7’ 32GB 83만 6,000원, 64GB 88만원, ‘갤럭시 S7 엣지’ 32GB 92만 4,000원, 64GB 96만 8,000원이다.

색상은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 32GB의 경우 블랙 오닉스, 화이트 펄, 실버 티타늄 3가지로 출시되며, 64GB모델은 골드 플래티넘 단일 색상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