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에너지 세상 이웃과 함께 만들어 가요!

희망,나눔,행복,녹색에너지 4가지 사회공헌활동실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환경친화적 에너지 공기업으로써 국민과 지역사회에 다양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다.
흔히 생각하는 따뜻한 난방과 밝게 비춰주는 전기에너지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다. 바로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추구하는 사회공헌 이야기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는 희망, 나눔, 행복, 녹색이라는 4가지 에너지가 있다. 이 에너지는 지역난방공사가 추구하는 사회공헌활동의 핵심가치로써, 가까이 또는 멀리있는 어려운 이웃과 가족에게 따뜻함을 전해주며 삶의 원동력이 되는 그런 에너지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10월, 그간 사업부문과 지역사회부문, 자원봉사부문으로 나누어 시행해 오던 사회공헌활동을 4가지 에너지로 구분해 좀 더 능동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핵심가치를 선정해 본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역난방공사는 선정된 4대 핵심가치인 희망, 나눔, 행복, 녹색에너지로 공사가 공급하는 난방 및 전기에너지와 함께 따뜻하고 밝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희망에너지”는 세상을 밝히는 에너지로 혼자가 아닌 함께해서 더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에너지다. 우리 주위에는 이루고 싶어도 이룰 수 없는 많은 꿈들이 있다. 비록 그 꿈이 작고 보잘것없는 꿈일지라도,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그 소중한 꿈과 희망을 위해 함께하고 있다.
강원도 폐광촌 예미초등학교 꿈나무들을 위한 인재양성 교육지원, 결손/피학대 아동 쉼터 지원과 다문화 가정/탈북자 정착지원, 사회형평적 직원채용 및 장애아 은총이의 희망프로젝트 등을 통해 꿈을 지켜나가는 희망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다.
“나눔에너지”는 작은 나눔을 통해 공존하는 삶을 추구하는 에너지다. 우리 이웃에는 그들의 짐을 조금만 나눠 주어도 행복해 지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나눔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지역난방공사는, mbc여성시대와 함께하는 사랑의 난방비 지원, 저소득층 열요금 감면, 성남시 아리움을 통한 독거노인 지원, 매칭그랜트(직원참여도 85%) 시행, 1사 1촌 지원 및 동반성장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 등 직원과 공사가 각각 주관하여 작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행복에너지”는 소통의 문화를 통해 행복으로 하나되는 에너지이다. 닫힌 마음을 열고 더 나은 행복을 추구하는 이웃들에게 문화나눔(기업메세나 활동)과 행복나눔단 활동(봉사활동, 헌혈 및 재능기부), 대학생 홍보대사 및 지역난방 프렌즈활동 등으로 소통하며 작은 행복을 더 키워나가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추구하는 사회공헌의 마지막 가치인 “녹색에너지”는 환경파괴와 지구온난화 등으로 위협받고 있는 우리 삶의 터전을 지키고 푸르게 만드는 에너지다.
보다 깨끗한 연료와 신/재생에너지 활용을 통한 CO₂절감, 녹색실천 체험프로그램 운영 및 1사 1하천 가꾸기 등을 통해 녹색생활을 솔선수범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앞으로도 희망, 나눔, 행복, 녹색에너지의 4가지 가치로 보다 멀리, 보다 더 큰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기업이념인 행복한 에너지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노력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