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6 풀 모델 체인지업 출시

연료 효율성으로 유지보수비용 낮춰
다임러트럭코리아가 유로 6 기준을 충족하는 풀 체인지 라인업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단순엔진 업그레이드로 인한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새로워진 캡, 엔진, 섀시, 드라이브트레인을 적용한 풀 모델 체인지로 10억유로 이상(1.5조원)을 투자하고 2,600시간 이상의 풍동 테스트를 통해 공기역학을 최적화 해 벌써부터 주문예약이 쇄도하고 있다.

국내 수입 상용차의 리더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2월 26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유로 6 기준을 충족하는 풀 체인지 모델로 구성된 자사의 제품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였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는 라인업은 단순히 엔진 업그레이드로 인한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새로워진 캡, 엔진, 섀시, 드라이브트레인을 적용한 풀 모델 체인지이다. 풀 체인지 모델은 프리미엄 대형 트럭 뉴 악트로스(The new Actros), 뉴 아록스(The new Arocs), 프리미엄 중형 트럭 뉴 아테고(The new Atego), 특수 목적 차량 뉴 유니목(The new Unimog), 럭셔리 밴 뉴 스프린터(The new Sprinter)이다.
모든 모델들은 유로 6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극대화된 공기역학 효율성과 혁신적인 엔진으로 연료 효율성이 높아짐과 동시에 유지보수비용이 낮아졌다. 또한,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국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사양 및 시대를 앞서 가는 안전 기술로 최상의 승차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트럭에 적용된 신형 BlueTec® 6 엔진과 업그레이드된 자동12단, 자동 8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ercedes PowerShift 3) 변속기는 더욱 강력한 파워와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라이너 게르트너(Dr. Rainer Gaertner) 다임러 트럭 코리아㈜ 사장은 “전체 제품 라인업을 유로 6 기준을 충족하는 풀 체인지 모델로 국내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우수한 연료 경제성, 혁신적인 기술, 시대를 앞서 가는 안전사양, 그리고 최상의 편안함을 갖춘 제품 라인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국내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국내시장에서도 반응이 좋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라이너 게르트너 박사는 인사말을 통해 “다임러는 6톤급 이상 상용차 부문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는 글로벌 No. 1 상용차 제조사로 드라이브트레인 기술부터 안전성, 편안함에서 디자인과 환경성까지 모든 주요 부문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2003년 상용차 비즈니스를 시작한 후 현재까지 7,500대 누적 판매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유로 6 풀 라인업의 가격은 뉴 악트로스와 뉴 아록스 트랙터 모델은 1억7천2백3십만원~2억3천6백9십만원(부가세 포함), 뉴 아록스 카고 모델은 1억7천7백5십만원~2억5백8십만원(부가세 포함), 뉴 아테고 모델은 9천6백5십만원(부가세 포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