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수의 뻔한 여행 아닌 ‘Fun’한 여행
타이베이 중심 5성급 호텔, 15주년 맞이 브랜드 리뉴얼 진행
[CEO NEWS=김관수 기자] 2010년 개관 이래 독특한 유럽의 고전적인 분위기와 예술적 감성으로 사랑받아온 타이베이의 팔레 드 쉰 호텔이 15주년을 맞이하여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5성급의 우월한 시설과 마치 이탈리아 토스카나를 여행 중인 것 같은 분위기 속에서 그보다 만족스러운 호스피탈리티 서비스를 동시에 경험했다.
타이베이의 중심,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Taipei Main Station)에서 바로 연결되는 팔레 드 쉰 호텔은 지난 2025년 5월 7일, 개관 15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선포했다. 현대 사회의 개인주의적 경향 속에서, 팔레 드 쉰은 여행의 본질로 돌아가 문화 교류의 가교 역할을 자처하며, 타이완, 이탈리아, 아부다비, 항저우 등 전 세계 다양한 도시에서 문화와 예술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25년 15주년을 기념하여 팔레 드 쉰은 "아침 햇살이 시처럼, 타이베이에서 토스카나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는 도시의 빠른 삶의 속도 속에서 여유와 안정을 찾고자 하는 현대 여행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시간을 느리게 흐르게 하다”, 바로 도시가 인간에게 선사하는 이러한 가장 럭셔리한 환대를 선보이기 위해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아침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삶의 리듬과 문화의 교차점을 재해석하고자 했다.
팔레 드 쉰은 새로운 비전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의하고 "어반 리트리트(Urban Retreat) 호텔"로 탈바꿈하고 있다. 브랜드 변신의 첫 번째 단계는 "느린 삶" 철학을 사려 깊게 표현한 아침 식사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레이터 타이베이 지역 최초로 조식 서비스를 정오 12시까지 연장한 5성급 호텔로 기록됐고, 이를 통해 그들의 투숙객들에게 도시 속 휴가를 즐기는 새로운 럭셔리 경험을 제공한다.
오전 06시 30분부터 12시까지 여유롭게 이용 가능한 아침 식사 메뉴에는 현지에서 사랑받는 다양한 타이완 전통 음식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국내외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미식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가우짜 브렉퍼스트(Gau-Tsa Breakfast)”는 외식 기간을 연장하고 글로벌 게스트들이 사랑하는 대만의 고전을 선보이는 풍부한 메뉴를 제공한다. 신선한 소고기 수프, 뜨겁고 차가운 저스티스 두유와 쌀 우유, 전통 유자와 바삭한 두부 껍질을 곁들인 고소한 두유, 다치 두부 파우치, 화롄의 유명한 찐 수프 만두, 일란의 "어머니의 사랑" 마늘 돼지고기 수프, 셰프 가문의 돼지고기 조림 레시피 등 대만 북부에서 남부로의 풍미 가득한 요리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명성 높은 가우짜 브렉퍼스트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팔레 드 쉰은 화롄, 일란, 타이둥의 유명 레스토랑 세 곳과 제휴하여 대만 동부의 정통 맛을 소개한다. 이제 줄을 서거나 섬을 가로질러 여행하지 않고도 타이베이에서 바로 지역 별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브랜드 업그레이드에서는 이그제큐티브 플로어 투숙객을 위한 혜택도 한층 강화됐다.호텔 14~16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룸(Executive Deluxe Room)은 37㎡ 규모로 타이베이 시내의 매력적인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객실이다. 또한, 은은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심신과 더불어 영혼까지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다. 유럽의 클래식한 감성이 물씬한 예술적인 소품과 독특한 옷장 디자인으로 귀족 스타일의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그제큐티브 객실 투숙객들은 17층에 위치한 VIP 라운지 르 살롱(Le Salon)에서 고급스러운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이국적인 유물과 골동품 등의 헤리티지들로 장식된 멋진 성 도서관이 포함되어 있다. 유럽의 클래식한 귀족 가문의 손님이 되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오전 10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 고급 와인 등 다양한 주류와 다과가 제공된다. 보석 상자에서 영감을 받은 디저트, 엄선된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 셀렉션, 진, 위스키, 브랜디 등의 주류와 차, 소프트 드링크 등의 무알콜 음료 등 종일 세련된 다과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독점적이고 우아한 분위기에서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호텔 최초의 이니셔티브로, 6층에 자리 잡은 우아한 레스토랑 '르 테(Le The)“를 이그제큐티브 객실 투숙객 전용 식사 공간으로 독점 오픈해서 더욱 넓고 쾌적한 다이닝 환경에서 보다 세련된 요리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특정 기간 동안 오후 12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핫 밀(Hot Meal)을 무제한 제공하여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모두 해결할 수도 있다. 전통적인 타이완 아침식사를 비롯하여 이탈리안 커진까지 전용 알 라 카르테 메뉴를 통해 프리미엄 다이닝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팔레 드 쉰은 예술, 미식, 문화가 어우러진 도심 속 오아시스로서, 여행자와 지역 주민 모두에게 특별한 휴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성인 및 가족 단위의 고객을 위한 예술 투어와 다양한 테마의 문화 체험을 통해, 고객들은 호텔 내에서 예술과 미학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팔레 드 쉰은 글로벌 다국어 뉴스 및 잡지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프레스리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와 실시간 정보에 대한 여행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투숙객들은 호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에서 다양한 글로벌 신문과 잡지에 쉽게 접속하여 무료 이용할 수 있다.
15주년을 기념하여, 호텔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특별 숙박 패키지도 선보이고 있다. 이그제큐티브 객실 예약 시 공항 왕복 픽업 서비스가 제공되고, 과거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 약 4,000쌍의 부부를 위한 '사랑의 회귀' 패키지도 마련되어 있다. 이 패키지는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및 식음료 혜택을 포함하여, 소중한 추억을 다시 한 번 리마인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호텔 객실층에는 탄산수 디스펜서가 설치되어 있다. 일회용 플라스틱 병 물 대신 재사용 가능한 유리병을 사용하여 지속가능한 지구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블루푸라 스파클링 워터 디스펜서'를 통해 순수하고 벨벳 같은 미네랄 스파클링 워터와 상온의 물, 얼음물을 즉시 이용할 수 있는 럭셔리 하이드레이션의 전형을 경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