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패밀리 7번째 모델로 최초의 SAC

전반적으로 수입차 시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특히 20~30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소형차의 인기가 매섭다. 자신만의 스타일과 가치를 추구하는 이들 신세대들은 3000만원에서 4000만원사이의 소형차를 소유해 차별화된 개성을 표출하고 있다. 소형차의 선두주자는 다름아닌 BMW MINI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인 BMW MINI는 지금까지 6,000여대가 팔렸을 정도로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올해 MINI 패밀리의 7번째 모델이자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 최초의 SAC(Sport Activity Coupe)모델인 ‘MINI 페이스맨’을 ‘디자인워크숍 2013’서 만났다. 첫인상은 ‘작지만 강하다’였지만 점차적으로 ‘쿠페 스타일의 날렵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맘은 이미 MINI 페이스맨을 타고 고속도로를 질주하고 있다.

BMW MINI를 총괄하고 있는 주양예 이사가 미니 페이스맨의 디자인워크샵에서 발표하고 있다.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BMW MINI가 또 하나의 야심작인 ‘MINI 페이스맨’을 공개했다. 공식적인 신차발표회에 앞선 ‘디자인 워크숍’ 행사였지만 주목을 받기에 충분했다. ‘MINI 페이스맨’은 MINI 패밀리 7번째 모델이자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 최초의 SAV(Sport Activity Coupe)모델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되고 있다.

‘MINI 페이스맨 디자인 워크숍 2013’ 행사가 지난 2월15일 성수동 대림창고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올해 서울모터쇼에서 출시될 예정인 ‘MINI 페이스맨’의 디자인을 사전 공개하는 자리였지만 많은 취재진이 몰려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MINI 페이스맨은 MINI 패밀리의 7번째 모델이자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 최초의 SAC(Sport Activity Coupe) 모델로 스포티하고 외향적인 쿠페 이미지와 MINI 고유의 디자인, 그리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혁신적으로 조합한 모델로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신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직에 가깝게 서 있는 전면부는 독특한 형태의 거대한 헤드라이트, 눈에 띄는 조형미를 지닌 보닛과 두툼한 크롬 서라운드에 둘러싸인 육각 라디에이터 그릴 등 파워와 존재감을 발산한다. 측면은 역동적인 라인과 곡면의 조화로 디자인됐으며, 뒤로 갈수록 내려가는 루프라인은 쿠페의 이미지를 잘 보여준다.

후미부는 MINI 모델 중 처음으로 수평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쿠페 스타일의 뒷창문과 창틀의 크롬 스트립 그리고 리어 에이프런 등으로 인해 넓은 차체 폭을 강조한다. 후미등은 동심원들 속에 각 광원을 배치하고 있다는 점에서 MINI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노면에 가까워질수록 넓어지는 폭으로 파워풀한 자세를 강조하는 후미부 역시 MINI의 전통 그대로다.

내부 인테리어는 선, 원형, 타원형을 사용해 MINI 고유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특히 뒷좌석은 안락함과 안정감 그리고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는 라운지 콘셉트의 개별 시트를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접이식 뒷좌석 등받이를 활용한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해 적재공간을 330리터에서 최대 1,080리터까지 확대할 수 있어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구상 교수는 “MINI는 1959년 처음 개발 당시부터 작고 효율적인 차를 공급하겠다는 원칙을 통해 디자인됐으며, 특히 합리적인 공간 배분과 운전자의 개성을 그대로 표현하는 외관과 인테리어는 MINI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준다”면서 “MINI 페이스맨은 전통적인 MINI의 디자인 철학을 그대로 반영하면서도 쿠페 스타일의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실용성을 새롭게 접목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BMW MINI를 총괄하고 있는 주양예 이사는 “이번 행사는 공식적인 신차발표회가 아니라 사전에 디자인을 보여주는 디자인 워크숍 형태의 행사로 연비와 가격 등 세부사항은 올해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식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주 이사는 “지금까지 BMW MINI는 6,000여대 가까이 판매됐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쳐 판매에 힘을 보탤 것이고 이에 발맞춰 판매채널 확대와 고객 서비스 만족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MINI 페이스맨 디자인 워크숍 행사에서는 MINI 페이스맨 사전 공개와 더불어 행사 참석자들을 위한 다양한 미션 이벤트가 진행되어 MINI 페이스맨의 디자인 특징에 대해 잘 알아볼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되었다.

행사 장소인 성수동 대림창고 입구에서부터 사전 지급된 선글라스를 활용한 Door lock open 이벤트에서부터 현미경으로 미션 용지 속 숨겨진 문구를 확인하는 이벤트, 벽면에 부착된 2개의 MINI 페이스맨 이미지 중 틀린 그림 찾기, MINI 페이스맨의 디자인 특징 3가지 찾기와 스파이샷 이벤트 등 MINI 페이스맨을 표현하는 재미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씨이오데일리-CEODAILY-시이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