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황제 베텔’이 검증한 최첨단 성능 자랑

(The new Infiniti Q50)' 이 수입차 시장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다. 세련되고 고품격의 유려한 디자인 채택으로 한눈에 봐도 매끈하게(?) 잘 빠졌다. 여기에 동급 최대 실내공간을 확보했으며 유럽대비 파격적인 가격책정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2.2리터 디젤 모델(Q50 2.2d)이 4,350만원으로 합리적이다. 특히 '더 뉴 인피니티 Q50'은 ‘F1 황제 베텔’이 검증한 최첨단 성능을 자랑하는데, 그 중에서‘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은 최상의 주행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으로 단연 돋보인다. '더 뉴 인피니티 Q50'이 독일차에 뺏긴 일본차의 명성을 되찾게 해줄 신호탄이 될지 벌써부터 자못 기대된다.

모던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INFINITI)가 D세그먼트 시장의 판도를 뒤집을 신 모델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럭셔리 퍼포먼스 세단 ‘더 뉴 인피니티 Q50(The new Infiniti Q50)’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유려한 디자인과 한 등급 높은 모델들까지 넘보는 Q50의 넓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양한 최첨단 기술, 강력한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특장점을 겸비한 Q50은 인피니티의 모든 것을 집약한 모델이다. 이 같은 뛰어난 품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출시 하루 만에 계약대수가 200대를 돌파했다. 이는 당초 계획한 월 목표 판매량 200대를 훌쩍 뛰어넘는 실적이다. 점차 브랜드를 견인할 모델로서 발돋움하며, 향후 독일 브랜드 위주의 시장 판도를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인과 실용성 겸비한 스포츠 세단

Q50은 인피니티가 지난 4년간 선보인 대표 컨셉트 카 에센스(Essence), 에세라(Etherea), 그리고 이머지(Emerg-E)를 통해 다듬어진 브랜드 고유의 독창적인 디자인 언어를 선보인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한 ‘와이드 앤 로우’ 스타일, 더욱 입체적으로 개선된 더블 아치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 그리고 초승달 모양의 C 필러 등 전통과 혁신을 모두 담아냈다.
Q50은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D세그먼트를 넘어 E세그먼트 경쟁 모델들과 경쟁할 만큼 여유로운 실내 공간(2,885L)은 탑승자에게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더불어, 동급 최고의 휠베이스(2,850mm)와 여유로운 헤드룸(1,002mm)/레그룸(1,131mm)을 통해 뛰어난 공간 효율성까지 자랑한다. 여기에 얇게 설계된 앞 좌석 등받이 설계를 통해 여유로운 2열 탑승의 용이성까지 더욱 개선했다.
적재 공간도 동급 이상이다. E 세그먼트에서도 최고 수준인 트렁크 공간(500L)과 더불어 뒷좌석은 6:4 폴딩이 지원되어 스키와 같은 부피가 큰 물건들도 적재 가능하다.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기술 탑재
Q50에는 인피니티 기술팀의 노하우가 집약된 세계 최초 첨단기술들도 대거 탑재됐다.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irect Adaptive Steering) 기술은 스티어링 휠과 타이어 사이의 기계적인 연결을 없애고 전기적 동력을 이용한 첨단 조향 장치이다. 이는 더욱 즉각적이고 정확한 움직임을 제공하고 노면으로부터 전달되는 불필요한 진동이 없어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

이 기술은 미국 유명 과학지 파퓰러 사이언스(Popular Science) 선정 ‘2013년 최고의 신제품(Best of What's New)’ 자동차 부문 대상, 캐나다 자동차 기자협회 (AJAC, Automobile Journalists Association of Canada) 선정 ‘2014 최고의 신기술 어워즈(2014 Best New Technology Awards)’에서 최고의 혁신 기술상(Best New Innovation Technology)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았다.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도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바로 앞 차량은 물론 그 앞 차량까지 상대적인 속도와 거리를 감지하고 계산하는 기술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부터 사고 위험성을 최소화한다.

여기에, 카메라를 통해 차량이 차선 내 중앙으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돕는 ‘액티브 레인 컨트롤(Active Lane Control)’, ‘차선이탈방지 시스템(Lane Departure Prevention)’ 등 첨단 안전 기술을 갖췄다.
이를 통해, Q50은 다양한 최첨단 안전장치들을 통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에서 진행한 신차평가제도(NCAP,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최고 안전 등급에 해당하는 별 5개를 획득한 바 있다. 특히, 전방 충돌 예측 경고 시스템(Predictive Forward Collision Warning)은 올해 캐나다에서 ‘2014 최고의 신기술 어워즈’에서 최고의 안전 기술상(Best New Safety Technology)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최대 4명(인텔리전트 키당 2명)까지 맞춤식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라이프 온 보드(Life-on-Board) 시스템’, 외부 소음을 완벽히 제어해주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14개 스피커 ‘보스® 차세대 스튜디오 온 휠(Studio on Wheels) 오디오 시스템’ 등 각종 편의 장치를 장착함으로써 감성 품질을 대폭 높였다.
F1 황제 바텔 손길 거친 탁월한 주행성능
Q50은 설계단계에서부터 인피니티의 브랜드 철학 ‘영감을 주는 퍼포먼스(Inspired Performance)’를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특히, F1 최고의 레이싱 팀, 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INFINITI Red Bull Racing) 소속이자 최연소 4연속 챔피언 등극에 빛나는 ‘세바스찬 베텔(Sebastian Vettel)’의 개발 참여로 더욱 완성도 높은 주행 성능을 선사한다.
베텔은 미국, 독일 등 다양한 서킷에서 Q50을 테스트하며, 주행 감각 및 스티어링 휠 조향 반응 등 차량의 전반적인 개발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자신이 차를 직접 디자인 하는 것을 꿈꾼 적이 있나요?” 베텔에게 물었다.
“물론이죠. 그 동안 드라이버로서 수 백 명이 사람들이 제 차를 디자인 해주는 것만을 봐왔어요. 이제 제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차를 디자인 해 줄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아요.”
그는 향후 로드카 개발 등에서 인피니티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실제로 차의 개발 과정에서 직접 시험 운전하고 느끼고, 개선점을 제시함으로써 인피니티의 성능을 완벽하게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Q50은 국내에 2.2리터 디젤 모델(Q50 2.2d)과 3.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Q50S Hybrid)이 출시됐다. Q50 2.2d는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 두 사양으로 선보여졌으며, 170마력, 최대토크 40.7kg.m의 2.2리터 직분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Q50S 하이브리드는 50kW(68ps) 전기모터와 3.5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306ps)을 장착함으로써 총 최고출력 364ps을 자랑한다.
또한, Q50은 인피니티 고유의 퍼포먼스는 물론 다양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주행모드까지 제공한다. 스탠다드, 스포츠, 스노우, 에코, 퍼스널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인피니티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Infiniti Drive Mode Selector)’를 탑재했다.
Q50 2.2d 프리미엄 모델 4,350만원
Q50의 가격은 2.2d 프리미엄 모델 4,350 만원(VAT포함)과 익스클루시브 모델 4,890만원(VAT포함)이다. 영국을 비롯한 유럽 주요 국가의 프리미엄 모델 동급 사양 평균 가격이 5,000만원이 넘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파격적인 가격이다. Q50S 하이브리드 모델도 6,760만원(VAT포함)으로 스포츠 세단을 찾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인피니티는 신차 출시를 기념해 인피니티 파이낸셜 서비스를 통해 더 뉴 인피니티 Q50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파이낸스 박스 캠페인(Finance Box Campaign)’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할부 및 리스 조건에 따라 총 세 가지 단계의 혜택 패키지를 제공한다. 기본 혜택은 신차교환 프로그램이다. 1년 내 차량간 사고로 인해 공임포함 수리비용이 부가가치세 포함 권장소비자가격 30% 이상, 고객 과실이 50% 이하일 경우 신차로 교환 해준다. 이보다 상위 혜택은 신차교환 프로그램에 2CH 블랙박스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신차교환 프로그램과 2CH 블랙박스, 신세계 상품권 15만원까지 지원하는 혜택 패키지가 있다.
